신체의 지방이 많은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액화 가스(CO2)를 주입하여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으로, 1932년 프랑스에서 개발되어 오래전부터 이태리와 프랑스 등 유럽에서 당뇨병 환자의 족부궤양과 화상환자의 피부재생, 건선 환자 등 치료 요법으로 이용되어 왔으며, 최근에 유럽에서 국소 비만치료 목적으로 쓰이기 시작하면서 우리나라에 도입되었습니다.
최근 국소비만 뿐만 아니라 얼굴축소, 튼살, 여드름 등 비만체형관리, 피부관리 등 다양한 용도로 치료 범위를 넓히면서 활성화 되어가고 있는 시술방법입니다.
카복시테라피의 장점
약물투여가 아니므로 약물로 인한 부작용 염려가 없기 때문에 임신에정자나 모유 수유부도 시술 받을 수 있습니다.
1. 직접적인 지방세포 분해효과 및 흡수 촉진
CO2 GAS 주입시 가스압에 의해 지방세포가 과팽창되고 지방세포는 단위조직으로 분해됩니다
2. 모세혈관의 반사적 확장
산소 부족에 의한 모세혈관의 반사적 확장을 통하여 혈액순환을 증가시키므로 지방배출을 촉진시킵니다. 산소를 더 많이 공급받기 위해 우리 몸은 보상기전으로 모세혈관을 더 확장시킵니다.
3. CO2 분압에 따른 산소해리를 증가시켜 유산소 효과의 증가
산소의 온도가 적을 때는 헤모글로빈이 산소와 떨어짐으로서 농도가 적은 조직에 산소를 전달해야 하고 산소의 농도가 높을 때는 헤모글로빈이 더 많은 산소와 결합할 필요가 있으므로 비례형 그래프가 됩니다.